본문 바로가기
이슈

드디어 터졌다!!U-20 월드컵!!!!한국!!

by 똥후니 2019. 6. 12.

 

U20 결승 월드컵 가즈아!!

한국 VS 우크라이나

 

이강인 몸값이?? 헉!! 8000만 유로

이번 대회에서 1골 4도움을 기록 중인 이강인은 최고의 도움왕에 이름을 올렸다.

종전 FIFA 주관 세계대회에서 한국 선수가 단일 대회 최다 도움을 기록한 것은 2개로 이영표,이을용(이상 2002 월드컵), 권창훈, 심상민(이상 2013 U-20 월드컵) 등이다.

이강인이 이번 대회에 이 기록을 넘어서며 최대 도움왕을 기록하게 됐다. 해외 언론도 주목하는 이강인의 몸값에 대한 관심도 치솟고 있다.

이강인을 네덜란드 명문 구단 아약스가 영입을 원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스페인 발렌시아 지역지인 ‘수페르 데포르테스’는 지난 11일(한국시간) “폴란드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한국 선수가 이번 대회에서 가장 기량이 출중한 선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며 이강인을 주목했다. 이 매체는 “이강인이 네덜란드의 빅클럽(아약스)을 비롯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구단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강인은 올해 1월 발렌시아와 8000만유로(약 1070억원)의 바이아웃 계약을 맺었다. 이에 이적료가 높아 완전 이적은 쉽지 않지만 임대는 가능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바이아웃은 프로축구에서 선수와 구단이 입단 계약을 맺을때 특정 금액을 정해 놓고, 이 금액 이상을 지불하는 구단이 있으면 소속 구단과의 협의 없이도 바로 선수와 협상할 수 있다는 내용의 계약 조항이다. 즉, 바이아웃 금액 이상을 제시한 구단은 소속 구단과 계약이 남아 있는 선수를 영입할 수 있다.

 

최준 그는 누구인가??

U-20 월드컵 결승행...한국축구 새 역사

팀 내에서 정호진(고려대)과 함께 유이한 대학생인 최준은 2018년 4월 수원JS컵을 통해 정정용호에 처음으로 승선했다. 이후 툴롱컵, 알파인컵을 거쳐 같은 해 10월 AFC U-19 챔피언십에 참가해 조별리그 세 경기와 8강전에 출전하며 한국이 U-20 월드컵행 티켓을 따내는 데 공헌했다.

 

울산에서 초, 중, 고등학교를 모두 나온 울산 토박이다. 고등학교(현대고) 시절까지는 측면 공격수로 뛰었지만 연세대로 진학하면서 팀 내 측면 수비 자원 부족으로 포지션 변경을 했고, 지금까지 측면 수비를 보고 있다. 덕분에 빌드업에 최적화된 자원이다. ‘치타’라는 별명답게 스피드로 빨라 U-20 대표팀의 주요 전술 중 하나인 선수비 후역습에 반드시 필요하다. 공격과 수비를 오가는 유연한 플레이로 팀의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그의 장기다.

 

대표팀에서는 주로 왼쪽 측면에 서지만, 오른쪽 측면도 볼 수 있다. 실제로 소속팀인 연세대에서는 오른쪽 측면에 서고, 현대고 시절에도 종종 오른쪽을 봤다. 오른발잡이인 최준은 왼쪽 측면에 설 경우 골문 쪽으로 감겨 들어가는 크로스를 때릴 수 있다. 스트라이커와의 호흡만 잘 맞는다면 상대에게 위협이 될 수 있는 공격 옵션 하나를 장착하는 셈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