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토스 행운퀴즈 정답 , 토스 스타벅스 공짜 , 토스 아이적금 , 토스 송금지원금

by 똥후니 2019. 6. 14.

토스행운퀴즈알림 , 토스스타벅스공짜 , 토스송금지원금 , 토스카드gs25공짜 , 토스행운퀴즈정답 , 토스아이적금

이번시간에는 토스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처음에 검색어에 토스라고 뜨길래 뭔가 했었데요. 지금은 저도 잘 이요하고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 중 하나 입니다. 

최근엔 토스가 3호 인터넷뱅크로 키움뱅크와 2파전을 치뤘었습니다. 토스뱅크는 불참을 선언했던 신한금융그룹과 현대해상을 대신해서 벤처캐피탈 3사와 솝을잡고 한화투자증권, 클라우드 베스핀글로벌이 나타나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토스뱅크의 지분 구성은 비바리퍼블리카 약 60% , 한화투자증권 약 10% , 알토스벤처스와 굿워터캐피탈이 각각 9% , 한국전자인증과 베스핀글로벌이 각각 4% , 무신사가 2% , 리빗캐피털이 1.3% 등으로 조정됐었습니다. 컨소시엄을 이끄는 퍼블리카가 지분을 60% 중후반까지 하려던 계획을 감안한다면 한화투자증권에서 부담을 덜어주게 되었습니다. 

토스뱅크는 다른 경쟁자들과는 다르게 한국형인 챌린지 뱅크를 생각하고 있기에 디지털 환경에 더 최적화 시킨 것을 알수 있고 단기적 보다는 금융시장의 움직임에 중점을 두고 있어서 소비자 선택권을 넓게 할수 있다는 것이 확실한 장점이라 할수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 들은 토스 뱅크가 우리나라 시장에 안착만 한다면 금융적인 소외 계층이나 서민들이 조금 더 편히 사용할수 있는 인터넷은행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케이뱅크 , 카카오뱅크에 이어 3번째 인터넷 뱅크로 어떤곳이 되든 우리 서민에게 조금 더 도움이 될만한 곳이 였으면 좋겠습니다.




<토스 기능 살펴보기>

첫번째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서민들이 혹하는 행운퀴즈 입니다. 처음에는 저도 이걸 왜 풀까 했는데요. 하루 1~2문제 정도 나오는데 풀어봤자 몇십원 , 몇백원 주는데 왜 할까 했지만, 계속 하면서 쌓이고 쌓이니 이것 또한 큰돈이 모일 것 같습니다. 어차피 꽁짜돈이니깐요. 시간이 있으신 분이라면 정답도 다 나와있으니 문제 푸시고 친구들에게도 초대해주시면 1석 2조입니다. 한달만 하면 아이스크림 값 하나는 그냥 나오겠네요.

 

그리고 두번째 제가 많이 보는건 대출 확인 입니다. 서민으로 태어나서 대출이 없으신 분은 없겠죠. 하지만 은행마다 다 달라서 내 대출이 얼마 있는지 얼마를 갚고 있는지 헷갈리는데 토스는 이 모든걸 볼 수가 있어서 굉장히 편하네요. 매달 매달 원금 이자를 값으면 줄어드는 것도 확인할 수 있어서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제 차량 시세를 조회 할수 있네요. 이건 자주 봐서 좋을것 같진 않지만 그래도 지금 제 차가 이정도 하는구나 라는걸 알수 있어서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거기엔 제차 견적을 낼수 있는 것도 있구요. 제 자동차 보험료 만기일 까지 나오니 잊어먹을 일은 없겠네요. 이렇게 제가 토스어플로 사용하는 기능을 알아봤는데요. 지금은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저는 토스행운퀴즈로 돈이 모이면 토스에 있는 소액 부동산 투자나 해볼 생각입니다. 이것 또한 제가 사용후에 글을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