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강인 연봉 ?? 이적료 8000만 유료(1070억) , 아약스로 이강인 이적하나?!! 우승하면 군면제 ??

by 똥후니 2019. 6. 12.

이강인 몸값 이강인연봉 이적료 1070억 

네덜란드 명문 구단 아약스가 20세 이하(U-20)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이강인(18·발렌시아)에게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강인의 이적료는 1070억으로 이미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고 있다. 

이강인은 준결승 에콰도르와의 경기에서도 장기인 왼발 킥력과 탈압박 능력으로 에콰도르 선수들을 애먹였다.

전반 38분, 세계를 놀라게 한 이강인의 천재적인 패스에 팬들은 환호성을 질렀다. 이강인은 프리킥 상화에서 수비진이 우왕자왕 방심한 틈에 수비수 최준에게 찔러주는 완벽한 패스를 연결하였고, 최준은 이강인의 패스를 놓치지 않고 침착히 오른발로 감아차 골대 오른쪽을 겨냥하여 에콰도르 골키퍼가 손을 쓸수 없는 구석으로 공이 꽂히면서 선제 결승골을 넣었다. 이로 인해 이강인의 관심은 한층더 커졌으며 해외 언론도 이강인을 집중하기 시작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20 한국 축구대표팀은 2019 U-20 월드컵 4강전에서 에콰도르를 물리치고 결승 진출을 한 상태로 이강인의 결승전 활약이 또 한번 관심사로 축구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현재 결승전을 준비하는 한국 대표팀 이강인 선수는 이번대회 1골 4도움을 기록하며 대회 최우수선수에게 주어지는 골든볼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한국 최초로 U20월드컵 결승전에 오른 대표팀 선수들은 이강인을 막내형이라고 부르며 이강인의 존재감을 더 알리고 있고 이강인 또한 형들을 따라 이번대회 우승까지 목표로 달리고 있다. 

올해 1월 이강인은 발렌시와 8000만 유료(약 1070억)의 바이아웃 계약을 맺었다.                                               

일각에서는 이적료가 높아 완전 이적은 쉽지 않지만 임대는 가능하기에 아약스에서의 관심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아약스는 이번 시즌 네덜란드 축구리그 에레다비지에의 우승컵을 차지한 명문구단으로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4강 무대까지 올랐었기에 많은 국내외 팬들은 이강인이 뛸 수 있는 무대로 가길 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강인이 다치지 않고 더 많은 선진축구를 배워 우리 성인 국가대표팀에 들어가 뛰는 모습을 기대한다. 다만, 이강인은 군면제를 받지 않은 상태라서 앞으로 성인 대표팀에서 활약으로 인한 성적과 군면제가 관심사이고 많은 축구팬들은 이강인을 군면제 해줘야 한다고 하고 있다. 우리나라 축구팬들에겐 큰 보물을 발견함과 동시에 우리나라 축구의 미래 이기에 앞으로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지만 때로는 너무 지나치지 않은 관심이 필요하다. 

 

댓글0